제81회 월례발표회 안내 관리자 2018-06-12 151
 
없음
안녕하세요, 한국엔터테인먼트법학회 회원님.

한국엔터테인먼트법학회 제81회 월례발표회가 6월 20일 수요일에 개최됩니다.

이번에는 연예인의 품위유지 조항에 대하여 살펴보는 기회를 가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 관련 분야에 많은 업무 경험을 쌓은 화우의 설지혜 변호사님과 태평양의 이재성 변호사님께 발제를 부탁드렸습니다.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이 주제에 대해서 많은 전문가들과 관심있는 분들이 참여하셔서 같이 논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일시 : 2018년 6월 20일 (수) 저녁 7:30

* 장소 : 법무법인 화우 내 화우연수원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7 아셈타워 34층)​


발표 1. 연예인 품위유지조항의 해석 –광고모델계약을 중심으로– (설지혜 법무법인 화우 변호사)

연예인의 광고모델계약 등에 필수적으로 포함되는 품위유지조항의 유래 및 관련 사례 내용을 살펴보고, 그 구체적인 내용을 어떻게 평가할 수 있는지, 이를 위반하였다고 인정될 경우 어떠한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하여 살펴본다.


발표 2. 광고모델계약 상 품위유지 조항 관련 쟁점 및 사례 검토 (이재성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

광고모델계약에서는 광고모델의 명성이나 사회적 평가를 유지할 품위유지의무를 두고 있는데, 이러한 품위유지의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여러 쟁점 및 관련 사례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아울러 월례발표회를 마친 후 이어지는 뒤풀이에서도 많은 회원분들과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